crossorigin="anonymous"> 꿈해몽_글씨_내 무의식의 상태 메세지:)
본문 바로가기

꿈해몽

꿈해몽_글씨_내 무의식의 상태 메세지:)

728x90
반응형

요즘은 손글씨 쓸 일이 별로 없는데요.
예전에는 글씨체를 보면 그 사람 성격이나 성향을 알 수 있다는 말도 있었는데요.
이를테면 글자 중에 "ㅇ"를 동그랗게 잘 쓰는 사람은 끈기도 있고 차분한 성격이라고 하는 식으로 말이예요.
이제는 친구를 사귄다고 하면 어플을 이용하지만, 예전에는 잡지에 실린 친구 찾기 같은 걸 이용해서 펜팔을 하면서 친구를 사귄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있으실 거 같은데요.

 

꿈 속 글쓰는 행위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?



깨끗한 글씨를 본 꿈
글씨를 쓰는 것만으로 방송하는 유투버들도 있는데요. 잘 쓰는 글씨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마냥 좋아지는 거 같은데요. 이 꿈은 감수성이 높아지는 꿈이라고해요.

지저분한 글씨를 본 꿈
일명 악필을 본 꿈인데요.
이 꿈은 집중력 저하를 암시하는 꿈이라고해요.

글을 쓰는 꿈
어떤 일에 대한 성취나 의욕을 나타내는 꿈이라고해요. 상황이나 등장인물과의 관계에 따라 길몽 흉몽이 나뉘어진다고해요.

잘 쓴 글을 본 꿈
판단력이 상승되는 꿈이라고해요.

큰 글씨를 본 꿈
목표달성의 길몽이라고해요.

작은 글씨를 본 꿈
의기소침 혹은 소극적인 상태를 나타내는 꿈이라고해요.

세밀한 글씨를 본 꿈
언듯 느끼기에는 세심해지는 꿈처럼 보이지만 그 반대라고해요. 실수를 할 암시라고하는데요. 조금 더 신중하게 행동하라는 꿈이라도 생각하시면 좋으실 거 같아요.



글이 잘 써지지 않은 꿈
건강운이 좋지 않는 꿈이라고해요. 평소 건강에 걱정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관련 병원을 찾아가셔서 검진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.

글이 잘 안 읽히는 꿈
정신적으로 조금 힘든 상태를 나타내는 꿈이라고해요. 너무 무리하고 있는 건 아닌지 스스로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해요.

오타가 많은 글을 읽는 꿈
주의력 산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해요. 학생이나 수험생이라면 조금 걱정되는 꿈이 아닐까 싶은데요. 집중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잘 체크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.

거꾸로 써진 글
이 꿈은 발상의 전환을 암시하는 꿈이라고해요. 막혀 있던 사고회로에 반짝하고 불이 켜지는 건데요. 평소에 생각지도 못한 방식이 오히려 시너지 효과를 줄 수도 있다고 하니까요! 다양한 가능성에 활짝 열린 마음은 언제나 정답이라고 생각해요^^

빽빽한 글씨를 본 꿈
음..생각만해도 피곤해질 거 같은 느낌인데요.
기력이나 체력이 많이 떨어져 지쳐있는 상태를 보여주는 꿈이라고해요.


글씨가 깨진 꿈
깨져버린 글씨가 나오는 꿈은 대인관계에 스트레스를 나타내는 꿈이라고해요. 살아가면서 어려운거 중에 하나가 인간관계가 아닐까 싶은데요. 이 꿈은 상대의 말이나 행동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경우에 더 꾸게 될 수 있다고해요.

“죽음”을 글씨로 본 꿈
꿈에서 죽음이 의미하는 건 변화, 발전, 상승과 같이 바뀌면서 좋아지는 의미가 많은데요. 이 꿈 역시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거라는 예지몽이라고해요.

소리내서 글을 읽는 꿈
이 꿈을 치료중인 분들이 꾸게되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꿈인데요. 바로 기력을 회복하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예요.



끊김없이 무언가를 쓰는 꿈
막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있으신 분들이 이 꿈을 꾸셨다면 이제 실행에 옮길 때라는 꿈이라고해요.
선택지의 기로에 있으시거나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을 때는 없던 고민도 생기기 마련인데요. 고민 끝! 전진 시작! 이러고해요 ^^ 확실한 고민해결의 길을 보게 되실 거라고해요.

의미없은 낙서나 앙케이트를 하는 꿈
자신감 결여를 의미하는 꿈이라고해요.

칠판에 무언가를 쓰는 꿈
반복되는 실수를 암시하는 꿈이라고해요.

자신의 이름을 쓰는 꿈
이 꿈은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의미라고해요. 너무 내 위주로 문제를 생각하거나 주변에 불평만 잔뜩 늘어놓고 있는 건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해요. 언제나 내가 피해자이고 옳다고 생각하는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면 주변에서 관계에 피곤함을 느낄 수도 있으니까요:)

글이 잘 안 써지는 꿈
이 꿈은 잘 써지는 꿈과 정 반대로 보시면 되실 거 같아요. 평소에 선택장애 없으신 분들이라도 이 꿈을 꾸신다면 생각 외의 문제나 자신감 하락등으로 결정에 어려움이 생길 거라는 암시라고해요.
무리해서 앞으로 나아가려는 건 아닌지도 한번 돌아보시는 시간을 갖는게 어떨까 싶은데요. 억지로 어느쪽을 선택하는 건 당장은 해결된 거처럼 보여도 나중에 더 큰 고민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까요.
그런 의미에서 이 꿈은 한템포 쉬어가라는 조언의 메세지가 아닐까 싶어요:)


매체를 통한 정보를 정리해서 쓰는 꿈
유투브나 인터넷정보, 혹은 방송등에서 본 내용을 적는 꿈인데요.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던지하는 직감력이 좋아질 꿈이라고해요.
회의나 발표 등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일 거라고 하네요. 공부나 시험 준비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막히는 문제 없이 잘 풀리고 집중이 더 잘 될 거라고해요.

몇번이고 고쳐서 쓰는 꿈
계획의 틀어짐, 백지화를 의미하는 꿈이라고해요.
잘 진행되던 일이 갑자기 변경되거나 예상외의 문제가 생기는 식으로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일이 틀어지는 암시라고 하는데요. 기대하고 있던 일이 있으시다면 너무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.
또한 판단력이 떨어지는 암시이기 때문에 무리해서 결정을 내리거나 못지킬 약속을 할 수도 있다고해요.

지인 앞에서 글을 쓰는 꿈
이 꿈은 그 꿈 속에 나온 지인을 향한 자신의 감정이나 의지를 나타낸다고해요. 그 사람을 통해 무언가를 하고 싶은 욕구 혹은 그 사람을 향한 내 기분의 표현이라고해요.

정확한 내용이 쓰여진 글씨를 보게 된 꿈
이 꿈은 예지몽으로 보시면 된다고해요. 내용에 따라 흉몽 길몽이 달라질 거 같은데요. 만약 이 꿈을 꾸셨다면 바로 메모를 해 놓으시는 게 좋다고해요. 내용이 좋든 나쁘든 그대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.

메일이나 메신저를 하는 꿈
상대에게 내가 말하지 못한 내용이나 보여주지 않은 것들로 인해 답답한 기분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보여주는 꿈이라고해요.
대화를 피하는 상대가 나왔다면 한번은 매듭을 푸는 작업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. 겉으로는 완전히 끝났다고 단언해도 내심은 그렇지 않다는 표현이라고 하니까요.
(편지를 쓰는 꿈도 같은 의미로 해석된다고 하네요)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