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ossorigin="anonymous"> 꿈해몽_밥_내 마음의 양식
본문 바로가기

꿈해몽

꿈해몽_밥_내 마음의 양식

728x90
반응형

밥은 의식주의 하나이니만큼 우리의 실생활에 아주 밀접하고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.
그리고 꿈해몽에서 밥을 먹다”라는 행위는 외부에서 내 에너지를 얻는다라는 의미를 토대로 다양하게 해석된다고해요.
과연 어떤 의미로 해석되는지 같이 살펴보도록 해요:)


꿈해몽_밥_내 마음의 양식



따뜻한 밥이 주는 의미
갖지은 하얀 쌀밥을 생각하면 입에 침이 고이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닐까 싶은데요.
따뜻한 밥은 정신의 풍요로움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. 현재 상태의 만족도가 높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지금 상태를 감사히 여기고 잘 유지하면 된다고해요. 밥을 짓는 꿈
밥을 짓는 꿈은 내 자신의 표현 영역을 의미한다고해요.
마음먹은 대로(혹은 그 이상으로) 밥이 잘 지어졌다면 창의력 향상, 표현력 상승으로 해석되는데요. 관련해서 생각해보시면 회사에서나 학교에서 인정을 받을 일이 생긴다거나 공모전, 시험에서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.
반대로 밥이 잘 지어지지 않은 꿈이었다면 행동 하나하나에 주위를 하라는 경고의 메시지라고해요. 판단력이나 순발력이 떨어져서 생각지도 못한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. 가능한한 자중하고 있는편이 좋은데요. 아무리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도 섵불리 행동에 옮기지 않는 게 좋다고해요. 밥을 차리는 꿈
이 꿈은 내가 주변에 이타심을 갖고 있다는 의미라고해요. 무언가를 바라지 않고 오직 상대를 위해서 봉사하고 헌신하는 마음이 앞서는 상태인데요. 길, 흉몽을 구분할 꿈은 아니지만 주변에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친구, 가족이 되실 수 있는 의미이니 더 좋은 게 아닌가 싶은데요:)
연애면에 있어서는 상대에게 기대나 바라는 거 없이 베풀어 주는 시기로 해석된다고해요.

밥이 되는 꿈
가스불로 끓이는 냄비의 뚜껑이 까딱까딱하면서 흰 거품이 뽀끌뽀글 올라오는 이미지를 생각하시면 되실 거 같은데요.
생각지도 못한 수입, 횡재운이 있을 거라는 길몽이라고해요. 꿈에서 보여주는 장면에서 밥이 아주 잘 되는 전개까지 이어졌다면 그 수입의 정도가 아주 좋을 거라는 의미라고 하는데요.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일거리가 늘어난다거나 몸값이 올라가는 것으로 연결해서 생각해 보시고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하시면 좋다고해요. 그리고 당연히 복권을 당장 사러 가야겠죠 😊

식사에 초대 받는 꿈
인간관계, 대인운이 좋아지는 길몽이라고해요. 초대자가 유명인이라면 그 파급력이 더 크다고하는데요. 또 다른 의미로는 내 자신으로 인해서 주변에 인적 교류가 활발해 진다고해요. 어느쪽이건 주변에 귀인이 많아질 운이니 잘 활용하신다면 금전운, 직업운, 연애운까지도 좋아진다고해요.

(누군가와) 밥 먹으러 가는 꿈
이 꿈은 어떤 밥을 먹었는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해요. 그것보다는 상대가 누구냐, 어떤 대화를 주고 받았는가로 이 꿈을 해석해야하는데요.
꿈을 꾸고 기억나는 대화나 상황이 있으시다면 바로 메모를 해두시고 염두해주시면 좋으실 거 같아요.
특별한 대화없이 무난하게 식사를 즐겼다면 그날 하루는 아무 탈없이 잘 보낼 거라는 정도로 보시면 된다고해요.

꿈해몽_밥_내 마음의 양식



밥을 주는 꿈
이 꿈은 대인관계에 있어 욕구불만이 있다는 내면상태를 의미한다고해요. 내가 주는 것만큼 주변에서 호응을 해주지 않을 때 이 꿈을 꾸게 된다고 하는데요.
내 맘 같지가 않아 서운한건 당연할 수 있지만 나로 인해 주변이 풍족하다면 언젠가는 내게도 복으로 온다는 긍정적인 자세가 어떨까 싶어요 :)

밥을 받는 꿈
받는 꿈이라고 해서 길몽으로 단정하기는 조금 어려운 꿈인데요. 이 꿈은 거북한 부탁을 받을 가능성도 있다고해요.
그 밖에 받은 행위가 썩 내키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으셨다면, 신세지는 걸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일 수도 있다고하네요.

 


밥을 담는 꿈
밥을 담는 꿈은 감정을 담는다라고 해석하는데요.
이 꿈에서 담은 밥을 받았다면, 상대의 마음을 받는 것으로 해석되는데요. 연애운이 좋아진다고해요.
내가 밥을 담아 줬다면 내 마음을 상대에게 전달하는 의미인데요. 상대가 어떻게 받았으냐에 따라 내 감정의 전달이 잘됐는지 여부를 판단하시면 된다고해요.
반면 너무 여러사람한테 밥을 퍼주는 꿈이었다면 인간관계에 따른 스트레스가 예상되니, 혼자만의 재충전 시간을 갖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.

곱배기 밥의 꿈
뜻밖의 수입, 연애운 상승등의 길몽으로 해석되는데요.
단지, 조심하셔야 하는게 그 밥을 떨어 뜨리게되면 운이 그냥 지나쳐 갈 거라고 하네요.

밥을 먹는 꿈
내가 밥을 어떻게 먹었으냐에 따라 길,흉으로 나뉘어지는데요.
밥을 맛있게 잘 먹었다면 건강운, 연애운, 대인운에서 소소한 행복 정도의 운이 있다고해요. 혹은 현재의 삶에 만족하는 모습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.
반면, 깨작깨작하는 꿈을 꾸셨다면 건강운을 특히 조심하셔야 한다고해요. 평소 몸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끼셨다면 바로 검진을 받아보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.

꿈해몽_밥_내 마음의 양식



혼자 밥을 먹는 꿈
겉보기에는 고독한 미식가이지만 사실은 외로움을 많이 타시는 분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고해요.
주변의 시선을 많이 신경쓰고 자존감이 낮을 수 있다고 하네요.
그 외의 해석으로는 지금까지 미루고 있던 자기발전을 해야할 시기라는 의미이기도 한데요. 그리고 이런저런 이유로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일이 있다면 더 늦기전에 해결하시는 게 좋다고해요.
미성년자가 이 꿈을 꾸는 경우에는 독립에 대한 욕구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. 장래에 멋진 독립을 위해 지금은 차근차근 준비하는 기간으로 보내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.

여럿이서 식사를 하는 꿈
이 꿈은 길몽으로 해석되는데요. 특히 더 좋은 게 나 혼자만이 아니라 주변인들에게도 행복한 일이 일어나 그 파급력이 두배 세배는 될 거라고하는데요.
결과만을 봤을 때는 나로 인한 행운이 아닌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그 과정에는 주변을 생각하는 내 따뜻한 마음이 전달된 결과라고 하네요.
평소 모두를 위한 착한 마음을 갖고 행동했기 때문에 이뤄진 결과라니 너무 멋진 거 같아요😌

밥을 먹지 못한 꿈
뜻밖의 손재(失財)나 금전운에서 주의를 요하는 경고의 꿈이라고해요. 요즘은 열쇠나 지갑을 소지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귀중품 분실을 조심하시고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하는데요.
그 밖에 과소비, 무리한 투자를 할 위험도 있다고 하네요. 평소라면 절대 구입하지 않을 물건을 구입하고 후회하기 전에 구입을 미루시거나 주변에 의논을 하고 구입을 결정하는 식으로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.

식사가 맛이 없는 꿈
이 꿈을 꾸셨다면, 현재 번아웃(무기력증)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다고해요.
아무 일에도 흥미나 의욕도 없고, 최소한의 사회생활도 버거운 상태를 의미하는데요. 빠른 치료와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게 가장 우선으로 이뤄져야하는데요. 이 증상의 문제가 도움요청이나 자발적 치료가 엄청 어려운 케이스라는 부분이라고해요.
문제가 벌어지기전부터 가족이나 지인등등 인적 인프라를 구축해 놓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.

밥을 남기는 꿈
이 꿈은 현재 생활이나 인간관계 등등에 아무 문제가 없이 평온한 상태를 보여주는 꿈이라고해요.
생활면에서 지나치게 잔잔해서 자극을 원하거나 지루함을 느끼는 분들도 있을 수도 있는데요. 자극이 늘 꼭 좋은 건 아니니 현재의 잔잔함 속이서 소확행거리를 찾아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. 현재 상태가 아주 바람직하니
잘 유지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, 베풀면서 살아라라는 하늘의 뜻이 전해진 꿈이라고 보시면 되실 거 같아요.

밥을 버리는 꿈
이 꿈은 길몽으로 보시면 된다고 하는데요. 이제껏 어쩌지 못했던 묵은 문제를 타파할 계기가 마련되거나 그러한 마음가짐이 된다는 의미라고해요. 좀처럼 해결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될 기미가 보인다라고도 해석 할 수 있다고해요.

꿈해몽_밥_내 마음의 양식



밥에 머리카락이 들어가있는 꿈
이 꿈은 금전, 건강, 직장운이 전체적으로 안 좋은 흉몽이라고해요.
평소 건강에 염려가 있으신 분이시라면 빠른 검진을 해보시는 게 좋다고해요. 그리고 갑작스러운 실직이나 임금삭감등으로 가계에 타격이 올 수 있으니 평소부터 계획적인 지출과 적금습관을 들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. 밥에 벌레가 있는 꿈
가까운 시일에 생각지 못한 트러블이 일어날 거라는 경고의 꿈이라고해요. 산 넘어 산이라는 말이 있듯이, 안 좋은 일은 혼자 오지 않는 일이 많은데요.
중요한 건 이러한 꿈과 관계없이 앞으로 일어날 문제들에 대해 평소부터 준비하고 대처하는 자세와 대응책을 생각해 두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. 그럼에도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온다고해도 막막함보다는, 빠른 인정과 문제해결의 지혜는 충분히 있으시리라 믿어요:)

밥이 없는 꿈
아프니까 청춘이다라는 말이 생각나는 꿈인데요.
거기에 반발하듯, 아프면 병원가야지 청춘이라고 용가리 통뼈냐는 말도 기억나는데요.
이 꿈은 번아웃 바로 전 단계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요. 치열하게 사는 게 좋은 거라고 칭찬받거나 인정받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역으로 더 위험하지 않을까 싶어요.
미래의 행복할 나를 위해, 충분한 휴식과 명상 내지는 취미생활을 통해, 갑갑하게 조인 삶이라는 나사를, 한번씩은 풀어주고 기름칠도 해주는 게 어떨까 싶어요@..@

식당에서 식사하는 꿈
아무도 없이 혼자 먹는 경우 - 고독을 즐기는 상태
왁자지껄한 분위기에 섞여 먹는 경우 - 대인운 상승
혼자 먹는데 주위만 시끄러운 경우 - 대인관계의 갈망
가족과 같이 먹는 경우 - 가화만사성을 기원하는 꿈

 

반응형

'꿈해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꿈해몽_내장  (0) 2022.10.10
꿈해몽_망자의 메세지  (0) 2022.10.03
꿈해몽_가족_형제편  (0) 2022.05.17
꿈해몽_가족_어머니편  (0) 2022.05.15
꿈해몽_가족_아버지편  (0) 2022.05.11